국민체육진흥공단, 2022년 우수 공공체육시설 시상식 개최

전국 32개 공공체육시설 응모, 우수체육시설 10개 선정

유인수 승인 2022.11.25 07:39 의견 0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레저신문 유인수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KSPO)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와 함께 지난 23일 2022년도 우수 공공체육시설들을 발표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수 공공체육시설 선정은 2011년부터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지원 받는 지자체가 관리하는 공공체육시설을 대상으로 ▲ 경영관리 ▲ 운영 활성화 ▲ 시설 관리 등 3개 부문에 10개 평가지표를 활용해 심사를 거쳐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32개 공공체육시설이 응모하여 총 10곳의 우수시설이 선정되었다. 권역별 최우수시설에는 인천 서구 국민체육센터(수도권) 등 5개 시설이 선정되었고, 종합평가 우수시설에는 대구 달서구 성서국민체육센터 등 5개소가 선정되었다.

권역별 최우수 공공체육시설들은 문체부 장관상이, 종합평가 우수 시설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상이 수여되었다. 또한 이들 시설 직원들에게는 국내 선진체육시설을 견학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조현재 이사장은 “일상 속에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우수한 공공체육시설들을 발굴하고 포상함으로써 국민들의 스포츠 향유 문화 확산을 돕는 공공체육시설이 더욱 늘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KSPO와 문체부는 이번에 선정된 우수 공공체육시설의 사례를 ‘우수 공공체육시설 운영가이드’로 만들어 배포할 예정이며, 올해 선정된 시설들은 다음과 같다.

[권역별 최우수 공공체육시설]

△ 인천 서구국민체육센터(수도권) △ 충남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충청·제주권) △ 전북 전주한바탕국민체육센터(전라권) △ 대구 남구국민체육센터(강원·경북권) △ 경남 사천시장애인국민체육센터(경남권)

[종합평가 우수 공공체육시설]

△ 대구 달서구 성서국민체육센터 △ 경남 의령국민체육센터
△ 서울 성동구 마장국민체육센터 △ 인천 계양구 계산국민체육센터
△ 강원 홍천군국민체육센터

저작권자 ⓒ 한국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