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제24회 기장갯마을축제 개최

유인수 승인 2022.08.02 06:38 의견 0
X
사진제공=부산 기장군청

[한국레저신문 유인수기자] 기장군은 기장갯마을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김부진) 주관으로 오는 6일부터 7일 양일간 일광해수욕장에서 제24회 기장갯마을축제를 개최한다.

기장갯마을축제는 오영수 작가의 단편소설 '갯마을'의 배경지이자 1965년 동명의 소설을 영화화한 김수용 감독의 영화 '갯마을'의 촬영지인 일광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기장군이 자랑하는 대표적인 바다 문화축제이다.

축제 첫날인 8월 6일에는 축제의 성황을 기원하는 성황제를 지낸 후 성황당에서 메인무대까지 길놀이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풍물패, 기장해녀 등 다양한 참가자들이 축제의 흥을 고조시키고 특히 제트스키와 보트 등 해상 퍼레이드가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색소폰 연주가 버디킴의 식전 공연 후 오후 7시부터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이 진행되며 초대가수 나상도, 은가은의 갯마을 콘서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둘째 날인 7일에는 갯마을 어촌계 노래자랑, 갯마을 연극과 갯마을 DJ클럽이 열린다.

어촌계 노래자랑 순서 후에는 극단 '가마골'에서 수준 높은 공연을 상연하며 축제의 마지막은 갯마을 DJ클럽 공연으로 일광해수욕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남녀노소 다 같이 춤추고 즐기며 모두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화려한 불꽃놀이가 일광 밤바다를 수놓을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축제 기간 매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맨손 고기잡이, 후릿그물 당기기 등 어촌문화 체험과 ▲부산교육대학교에서 참여한 헬리콥터, 버블머신 등 과학체험 ▲기장군자원봉사센터에서 참여한 타투, 우드아트, 비즈팔찌 만들기 등 공예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축제와 관련된 문의는 기장갯마을축제 추진위원회로 연락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김부진 기장갯마을축제 추진위원장은 "갯마을의 지역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피서철을 맞아 일광해수욕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