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수도권 홍보 본격 추진

유인수 승인 2022.05.10 19:09 의견 0
X
사진제공=부산광역시청

[한국레저신문 유인수기자]부산시가 수도권 버스, 도시철도를 활용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에 발 벗고 나선다.

부산시는 새 정부 국정과제에 발맞춰 수도권 집중 홍보를 통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붐을 일으키겠다고 밝혔다.

2030부산세계박람회는 부산만의 행사가 아닌 대한민국의 축제이고 대규모 국제행사인 만큼 전 국민적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므로 이번에 부산시가 수도권 집중 홍보에 나서게 됐다.

수도권 내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와 대형광고 시설 등을 활용해 시민들의 시선을 끌고 각인을 시키는 홍보 효과를 거두는 데 중점을 뒀다.

우선 코엑스 광장 옥외 전광판에 미디어아트 형식의 홍보영상과 유치 응원 메시지를 초고화질로 노출해 월평균 500만 명의 삼성역 유동 인구와 전시회 방문객을 상대로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홍보할 예정이다.

코엑스 전광판 메시지는 세계 각국에서 모여드는 무수한 사람들과의 융합을 고래의 웅장하고 유연한 움직임을 통해 표현하고 '세계의 대전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항해'라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주제를 이색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수도권 주요 거점인 광화문과 여의도 버스쉘터, 도시철도 스크린도어 및 조명 광고 등에 2030부산세계박람회 제1호 홍보대사 이정재 씨를 앞세워 출퇴근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서울시와 경기도를 오가는 버스에 '대한민국의 첫 번째 월드엑스포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다 함께 응원해주세요'라는 엑스포 슬로건을 랩핑해 엠제트(MZ)세대를 포함한 젊은 세대들에게 유치 공감대를 조성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새 정부 국정과제에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가 반영돼 앞으로 유치 활동 추진에 큰 힘을 얻었다"라며 "전 세계에 대한민국과 부산을 알리고 국내외 유치 공감대를 조성할 수 있도록 범정부 조직과 민간기업 간 모든 역량을 집중해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부산시와 중앙 유치위원회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성공적 유치 여건 조성을 위해 올해 2월 종합홍보용역 기획사(대홍기획)를 선정하고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 위원들을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도록 핵심 국가, 킹핀(Kingpin)도시를 선정해 단계적이고 전략적인 홍보를 계속해 나가고 있다.

특히 해외 주요 거점도시(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싱가포르 창이)를 중심으로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 등 주요 일정을 분석해 해외 유치지지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 미디어를 포함한 뉴미디어, 뉴스레터, 외신기자 등을 통한 미디어 확산 홍보전략도 더불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