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모터쇼' 개막 한 달 앞으로! 현대차, 세계 최초 아이오닉6 신차 공개

김대현 승인 2022.06.16 19:19 의견 0
사진제공=현대자동차

[한국레저신문 김대현기자] '2022 부산국제모터쇼'가 7월 14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15일 개막해 같은 달 24일까지 열흘간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다.

격년으로 열리는 부산국제모터쇼는 2020년 행사가 코로나19 사태로 취소됨에 따라 4년 만에 개최된다.

국내 브랜드로는 현대자동차, 기아, 제네시스가 참가하며, 수입 브랜드로는 BMW, MINI, 롤스로이스가 참가를 확정했다.

현대차는 모터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월드 프리미어 차량을 선보인다. 기아도 콘셉트카를 내놓을 예정이어서 관심이 쏠린다.

완성차 브랜드 외에도 SK텔레콤에서는 UAM(Urban Air Mobility)을 국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인다. 영남권 타이어 업체인 넥센타이어도 최초로 모터쇼에 참가한다. 이외에도 슈퍼카와 클래식카 등 다양한 이색 차량들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올해의 자동차' 시상식을 처음으로 개최해, 참가브랜드 외에도 각 브랜드 사에서 경쟁할 만한 차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야외 행사장과 제2전시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참가 브랜드의 신차 시승 행사, 극소형 전기차(마이크로레이서) 시승, 오프로드 차량과 짐카나 체험, 3륜 오토바이 체험, 자동차 e스포츠 대회를 준비 중이다.

제2전시장에서는 자동차 소재 부품 장비 및 용품 서비스 전시회 오토매뉴팩, 퍼스널 모빌리티 행사,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오는 17일부터 입장권을 온라인 예매하면 할인 혜택을 준다.

저작권자 ⓒ 한국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