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목포 뮤직 플레이' 홍보 이벤트 진행

유인수 승인 2022.07.31 11:05 의견 0
X
사진제공=목포시청

[한국레저신문 유인수기자] 목포시가 야심 차게 선보이는 2022 신상품 '목포 뮤직플레이'가 두 달여 개막을 앞둔 가운데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로고송 댄스챌린지는 로고송에 맞추어 춤을 추고 SNS '좋아요'가 많은 순으로 시상금(1등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30만원)을 지급하는 방법이다.

전 국민이 뮤직플레이를 홍보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이벤트다.

1차 추진(6.20.∼7.20.) 결과 14개팀이 접수하여 7천867개의 '좋아요'를 획득한 참가자가 1등을 했다.

2차 접수는 8.1.∼9.15.까지로 시상금은 동일하다.

참여 방법은 뮤직플레이 공식홈페이지에서 로고송을 다운받은 후 개인 SNS에 업로드한 후 네이버 폼에 링크와 함께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퓨전국악그룹 '시아'가 직접 참여한 뮤직플레이 로고송은 멜론, 지니뮤직, 소리바다, 네이버 뮤직, 유튜브 등 음악 유통 플랫폼에 등록됐고 정식 음원 발매권 및 사용권은 목포시로 등록됐다.

음악 유통 플랫폼에 들어가면 '목포뮤직플레이' 타이틀이 뜬다.

전국규모 경연(오디션)을 축제에 접목 시킨 사례는 목포가 처음이며 총 상금 1억 이상인 만큼 심사위원 또한 우리나라 거물급 작사·작곡가가 참여한다.

이건우(1천200곡 이상 작사가), 홍진영(작사·작곡가·음악감독), 박현우(1천500여곡 작곡가), 위종수(히트곡 보유 작곡가), 손무현(대한민국 밴드 거장) 등 5명이다.

이를 위해 전 국민이 집중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음악과 함께하는 펫듀엣 챌린지도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8월 15일까지 반려견과 함께 노래를 부르거나 반려견이 음악에 맞춰 노래 부르는 영상을 찍고 → 해시태그(#목포뮤직플레이 #전국경연대회 #펫듀엣 #펫듀엣챌린지)와 함께 →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모집기간 동안 SNS를 통해 '좋아요'가 많은 순으로 에어팟(1명), 치킨 기프티콘(5명), 커피 기프티콘(10명)을 지급한다.

지난 7월 25일까지는 전국경연대회 홍보영상을 본 뒤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해 영상 조회수 2만회를 달성하기도 했다.

목포 출신 및 TOP 가수 초청공연, 전국규모 경연대회(오디션), 목포의 근대성과 차별성을 살린 난영재즈극장, 전국 댄스경연대회, 우리나라 대여용으로 유일한 인공지능피아노 등 다양하고 드라마틱하면서도 음악과 함께 편안하게 즐기고 힐링하는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목포뮤직플레이를 통해 목포 음악적 자산을 전국에 알림은 물론 목포 어디서든 음악이 흘러나오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안과 행복을 주는 축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