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데일리 호텔 레저 이용 '연초대비 690% 증가'

코로나19장기화에 따른 안전한 레저 각광
키즈관련 시설도 꾸준히 상승

김대현 승인 2021.09.15 19:03 의견 0
데일리 호텔 레저이용건수


[한국레저신문 김대현기자] 야놀자가 운영하는 종합 여가 플랫폼 데일리호텔의 레저 이용건수가 연초 대비 급격한 성장세를 보였다.

15일 데일리호텔은 8월 기준레저 이용건수가 지난 1월 대비 대비 690.4% 성장했다고 밝혔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여가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월평균 34.4%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데일리호텔은 지난해 7월 국내여행 증가 트렌드에 맞춰 ‘레저ㆍ티켓’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기존 숙소ㆍ레스토랑 위주의 플랫폼에 다양한 항목을 추가해 종합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야외형 액티비티, 원데이클래스 등 안전하게 즐기는 레저 상품을 강화한 영향으로 분석된되며, 세부 카테고리별로는 키즈 체험 분야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8월 키즈 체험 시설 이용건수는 전년 대비 625.5% 증가해 소규모의 가족단위 여가활동 수요가 증가되고 있는것으로 풀이된다. 2위는 수상레저로, 219.4%의 성장률을 보이며 코로나시대에 대한 야외 레저활동의 인기를 방증했다.

한편 데일리호텔은 이러한 국내 레저 수요 증가 추세에 지난해 7월 고객 취향을 고려한 레저 및 액티비티 상품을 엄선한 '레저·티켓' 카테고리를 개설한 바 있다. 기존 숙소·레스토랑 위주의 플랫폼에 다양한 레저 인벤토리를 추가해 프리미엄 여행을 위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