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케이블카 사고로 1명 사망…"180여명 공중에 고립"

유인수기자 승인 2024.04.13 11:07 의견 0
튀르키예 케이블카 사고 현장./사진제공=AFP연합뉴스


[한국레저신문 유인수기자] 튀르키예 남부 지역에서 12일(현지시간) 케이블카 사고가 발생해 1명이 숨지고 7명이 다쳤다고 AP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께 튀르키예 남부 안탈리아 외곽 휴양지에서 운행되던 케이블카의 한 캐빈이 철탑과 충돌해 캐빈에 타고 있던 승객들이 산비탈로 추락했다.

이 사고로 54세 튀르키예 남성 한 명이 사망하고, 튀르키예인 6명과 키르기스스탄인 1명 등 7명이 다쳤다고 튀르키예 국영 아나돌루 통신이 전했다.

부상자 중 2명은 어린이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부상자들은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받고 있다.

이 사고로 케이블카 전체 시스템이 정지되면서 다른 케빈에 타고 있던 200명에 가까운 승객들이 공중에 고립된 것으로 전해졌다.

고립된 승객들 구조하는 응급구조대./사진제공=AP연합뉴스


무히틴 보제크 안탈리아 시장은 성명을 통해 다른 캐빈에 탄 승객 184명이 고립됐다며 구조 활동을 위해 야간 투시경을 갖춘 헬기를 파견했다고 밝혔다.

튀르키예 현지 언론이 보도한 현장 사진을 보면 부서진 캐빈이 케이블에 매달려 있고 의료진과 구조 대원들이 부상자들을 돌보고 있다.

이 케이블카는 지중해 코냐아알티 해변에서 튀네크 테페 정상을 오가는 시설로, 안탈리아 광역자치정부가 운영한다.

이날은 이슬람 명절인 이드 알 피트르(라마단 종료 후의 명절) 연휴 마지막 날로, 이 기간 해안 휴양지에는 가족 단위 인파가 몰린다고 AP는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