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스협회, 창립20주년 기념행사 준비

롯데호텔서울에서 2023년 2차 이사회 개최

김구식 승인 2023.06.03 06:40 의견 0
이사회 사진./사진제공=한국레저신문DB

[한국레저신문 김구식기자] (사)한국MICE협회(이하 협회)는 2023년이 협회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는 해이다.

이에 협회는 지난 6월 2일 롯데호텔서울에서 2023년 2차 이사회를 개최하여 대한민국 MICE산업의 역사를 돌아보고 MICE 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삼고자 협회 창립 2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기로 의결하였다.

창립 기념행사에는 정부 및 국회 관계자, MICE산업유관기관 및 기업관계자, 협회 회원사대표 등 300여명을 초청하여 23년 8월18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이사회 에서는 협회의 활동과 사업수행을 위해 8개의 위원회를 구성하여 협회 사업을 수행하기로 하였다. 협회 위원회는 회원권익위원회, 대외협력홍보위원회, 국제교류강화위원회, 지역MICE활성화위원회, 인재교육위원회, 디지털혁신위원회, 미래전략위원회, MICE법률제도개선위원회로 구성되었다.

한편, 협회는 지난 5월 25일 서울관광플라자에서 한국MICE협회, 대전관광공사, 한국PCO협회 간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식이 진행되었다.

업무협약식에는 협회 신현대 회장과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 한국PCO협회 오성환 회장이 참석하여 지역 MICE 산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 방안을 지속 마련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협약기관 간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MICE 인프라 연계를 통한 지역 MICE 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에 따라 협약 기관은 MICE 행사 발굴, 유치, 특화컨벤션 육성 등을 위한 공동사업과 함께 지역 인재 양성, 지속 가능 MICE 사업 등 지역 활성화를 기반으로 한 MICE 생태계를 조성하고 강화하기 위한 상호 협력을 추진하게 된다.

업무협약식 사진./사진제공=한국마이스협회

저작권자 ⓒ 한국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