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골프웨어 브랜드 파워 결과..1위 PXG, 2위 타이틀리스트, 3위 제이린드버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발표

유인수 승인 2022.02.17 21:26 의견 0
사진제공=한국레저신문DB

[한국레저신문 유인수기자]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월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이 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골프웨어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 실시하였으며, 조사기간은 2022년 1월 14일부터 2022년 2월 14일까지의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8,137,265개를 분석하였다.​

2021년 국내 골프인구는 515만명으로 추산되고 2021년 골프웨어 시장 규모는 6조억원으로 보고 있으며 매년 10%가 넘는 성장세를 보여 주고 있으며 전체 패션시장의 15%를 차지하고 있다. 골프웨어 시장에 진출을 선언하는 브랜드들이 늘어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소비자의 빅데이터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산출하고 그 순위를 정하는 방식이다.​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부터 27위까지의 순위는 PXG, 타이틀리스트, 제이린드버그, 나이키, 팬텀, 핑, 아디다스, 어뉴 , 왁, 헤지스, 클리브랜드, 캘러웨이, 지포어, 볼빅, 빈폴, 테일러메이드, 풋조이, 엘르, 데상트, 파사디, 레노마, 디즈니, 르꼬끄, 미즈노, LPGA, 파리게이츠, 스릭슨 골프웨어 순이었다.​

1위는 PXG 골프웨어 브랜드평판지수 1,054,277로 분석되었다.

2위는 타이틀리스트 골프웨어 브랜드평판지수 587,114로 분석되었다.

3위는 제이린드버그 브랜드평판지수 558,780로 분석되었다.​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저작권자 ⓒ 한국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