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파워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호텔신라, 2위 하나투어, 3위 용평리포트

2021년 12월 13일~2022년 1월 13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20,577,039개 분석

유인수 승인 2022.01.15 13:58 | 최종 수정 2022.01.15 14:00 의견 0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레저신문 유인수기자]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1년 12월 13일부터 2022년 1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77,039개를 분석하여 2022년 1월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는 1위 호텔신라 2위 하나투어 3위 용평리포트 순으로 나왔다.​​

년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호텔신라, 하나투어, 용평리조트, 강원랜드, 파라다이스, 아난티, 모두투어, 이월드, 참좋은여행, 롯데관광개발, 노랑풍선, GKL, 신세계푸드, 서부T&D, 디딤, 시공테크, 남화산업, 엠피대산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호텔신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호텔신라 브랜드는 국내외 약 10여개 면세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사업의 위상을 제고하고, 해외 사업장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고 호텔&레저 부문은 직영, 임차, 위탁운영 방식의 호텔 및 여행, 레포츠, CFC 등 레저사업을 통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1월에 분석한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는 호텔신라, 하나투어, 용평리조트, 강원랜드, 파라다이스, 아난티, 모두투어, 이월드, 참좋은여행, 롯데관광개발, 노랑풍선, GKL, 신세계푸드, 서부T&D, 디딤, 시공테크, 남화산업, 엠피대산 이다.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저작권자 ⓒ 한국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