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비짓서울 TV' 개국 기념 메가 이벤트 개최

4월 21일부터 28일까지 'VisitSeoul TV' 개국 기념 메가 이벤트 추진

유인수 승인 2023.04.24 18:05 의견 0
X
사진제공=서울관광재단

[한국레저신문 유인수기자] 서울관광재단은 4월 21일부터 28일까지 공식 유튜브 채널 'VisitSeoul TV(비짓서울 TV)'의 개국 기념 메가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번 'VisitSeoul TV(이하 비짓서울 TV)' 개국기념 이벤트는 개국 기념일 4월 23일을 포함한 4월 21일부터 4월 28일까지 총 8일간 진행되며, 전 세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아마존 기프트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비짓서울 TV는 2019년 4월 23일에 개국해 서울에 관련한 다양하고 트렌디한 정보와 소식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서울의 매력을 글로벌 구독자들에게 전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의 참여 방법은 비짓서울 TV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뒤, 힌트 영상을 시청하고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본 이벤트는 전 세계 구독자들이 참가 가능한 글로벌 이벤트로, 전 세계 구독자들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비짓서울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4주년을 맞은 비짓서울 TV는 2023년 4월 기준 약 46만 명의 글로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동안 서울 관광명예홍보대사인 방탄소년단뿐만 아니라 아이돌 송민호, 배우 차은우, 송강 등 인기 한류 스타들과 함께 서울관광을 홍보해왔다.

비짓서울 TV는 2019년 개국 이래 BTS와 함께한 서울관광홍보영상 등 980여 편을 송출하며 4년간 누적 조회수 5.4억회를 넘겼다.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의 K-콘텐츠 소비량이 높은 동남아시아 시청자부터 미식, 자연, 역사 등 테마별 여행에 관심이 많은 일본, 구미주권 등의 시청자까지 다양한 전 세계의 구독자 및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서울을 홍보하고 있다.

한편, 2023년에는 'Seoul NOW&WOW'라는 슬로건 아래 가장 서울다운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할 예정이다.

서울을 즐기는 방법을 보다 친절하게 풀어낸 'NOW 시리즈'와 서울의 특색있는 관광콘텐츠를 매력적인 영상미로 담아낸 'WOW 시리즈'를 통해 서울의 관광정보와 매력을 가장 서울답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은미 스마트관광팀장은 "비짓서울 TV는 93%가 외국인 구독자인 글로벌 채널로 성장하고 있다"라며, "국제관광이 재개되어 해외여행을 떠나는 관광객이 늘어나는 지금 서울을 애정하는 '서울 찐 팬' 구독자들과 소통은 더 늘리고, 서울 여행을 고민하는 잠재 해외관광객들에게 서울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