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골프웨어 순위 1위 PXG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골퍼들이 선호하는 골프웨어 순위
1위 PXG, 2위 제이린드버그, 3위 타이틀리스트, 4위 나이키골프, 5위 테일러메이드

김구식 승인 2023.04.22 16:33 의견 0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홈페이지


[한국레저신문 김구식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월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이 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골프웨어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 실시하였으며, 조사기간은 2023년 3월 13일부터 2023년 4월 13일까지의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16,869,236개를 분석하였다.​

2021년 국내 골프인구는 515만명으로 추산된다. 2021년 골프웨어 시장 규모는 6조억원으로 보고 있다. 매년 10%가 넘는 성장세를 보여 주고 있으며 전체 패션시장의 15%를 차지하고 있다. 골프웨어 시장에 진출을 선언하는 브랜드들이 늘어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골프웨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사진제공=한국레저신문DB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부터 30위까지의 순위는 PXG, 제이린드버그, 타이틀리스트, 나이키, 테일러메이드, 지포어, 클리브랜드, 아디다스, 어뉴, 핑, 디즈니골프, 팬텀, 왁, 캘러웨이, 헤지스골프, 풋조이, 데상트골프, 미즈노, 파리게이츠, 와이드앵글, 볼빅, 언더아머, 르꼬끄골프, 빈폴골프, 닥스골프, 레노마골프, 파사디, LPGA, 힐크릭, 엘르골프 골프웨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PXG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334,444 소통지수 379,127 커뮤니티지수 999,0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2,64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29,649와 비교해보면 19.79% 상승했다.​​

2위, 제이린드버그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248,791 소통지수 348,614 커뮤니티지수 622,5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9,99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11,141과 비교해보면 33.90% 상승했다.​​

3위, 타이틀리스트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759 소통지수 200,247 커뮤니티지수 539,2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0,27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01,473과 비교해보면 8.11% 하락했다.​​

4위, 나이키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845 소통지수 207,190 커뮤니티지수 531,6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0,63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58,433과 비교해보면 1.42% 상승했다.​​

5위, 테일러메이드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64,080 소통지수 72,797 커뮤니티지수 701,9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8,80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84,796과 비교해보면 6.88% 상승했다.​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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