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업계의 상생을 위한 '부산관광벤처상생센터' 운영

유인수 승인 2023.03.25 10:04 의견 0
X
사진제공=부산관광공사

[한국레저신문 유인수기자] 부산관광공사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는 지역 관광사업체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관광벤처상생센터'를 11월까지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영도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1층에 위치한 관광벤쳐상생센터는 전문컨설팅 자문단을 구축해 지역 관광사업체의 ▲창업, 경영 ▲인사, 노무 ▲자금, 세무 ▲홍보, 마케팅 ▲폐업, 재기 ▲관광 분야 공모전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광벤쳐상생센터는 컨설팅 수요가 많은 사업비 수립과 기업 간 협업을 위한 그룹컨설팅 지원과, 관광기업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의견을 수렴하고 제안할 예정이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는 지난 2년간 침체한 관광산업의 재활성화를 위해 '부산관광119 위기대응센터', '부산 관광 디지털혁신지원센터'를 운영한 데 이어 올해는 '부울경관광벤처협의회'와 함께 관광업계 선배들의 실질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부산관광벤쳐상생센터를 운영한다.

ESG 경영을 추진하고자 하는 관광기업은 ESG 경영 및 인증 관련 전문가의 컨설팅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부산관광벤처상생센터는 관광업계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거점이 되고자 한다"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관광벤처상생센터는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영도구 소재) 내에 있으며, 부산 소재 관광기업이라면 누구나 센터 누리집 통해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