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정책자금인 2023년 스포츠산업 융자 지원 시작

스포츠산업계 경제난 극복을 위한 2,321억원 규모‘튼튼론’지원

김구식 승인 2023.01.17 07:02 의견 0
국민체육진흥공단 전경./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레저신문 김구식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공단)은 고물가·고금리 시대에 따른 스포츠산업계 소상공인의 경제난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저금리 정책자금인 2023년 스포츠산업 융자‘튼튼론’지원을 시작한다.

◆ 총 2,321억원 규모의 융자 지원, 이차보전 방식 도입으로 지원기업 확대

‘튼튼론’은 민간체육시설업체, 우수체육용구 생산업체, 스포츠서비스업체를 대상으로 총 2,321억원 규모의 융자를 지원한다. 특히 주목할 점은 올해부터 이차보전 방식(대출금리 차액지원)을 새롭게 도입해 보다 많은 기업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 시설설치, 개·보수, 설비투자 분야 분기별 변동금리 적용

시설설치, 개·보수, 설비투자 자금 분야는 오는 20일부터 2월 17일까지 접수를 진행하여 3월초 자금집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지원 금리는 기재부 공공자금관리기금 융자계정 금리에 따른 분기별 변동금리(1분기 4.01%)가 적용된다.

융자방식은 은행 담보부 대리대출로 시중 13개 은행(경남, 국민, 광주, 농협중앙회, 대구, 부산, 수협중앙회, 신한, 우리, 전북, 제주, 중소기업, KEB하나)에서 취급하며 상환조건은 분야별로 5년에서 최대 10년까지이다.

◆ 운전, 연구개발 분야 이차보전 방식으로 지원 예정

운전자금, 연구개발자금 분야는 시중은행 금리 일부를 지원하는 이차보전 방식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금리, 상환기간 및 취급은행 등 세부사항은 4월말 별도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스포츠산업 분야 유일한 정책자금‘튼튼론’, 어려운 경제상황 극복 기대

공단 관계자는 “스포츠산업 분야의 유일한 정책자금인 스포츠산업 융자 튼튼론이 고금리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에게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든든한 금융 서비스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융자조건 및 신청방법은 스포츠산업융자 튼튼론 홈페이지(www.kspo.or.kr/tuntun)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융자지원 콜센터(1566-4573)와 카카오톡 튼튼론 친구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