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원도심축제 '2022 진해 가을 군항제' 28~30일 개최

유인수 승인 2022.10.26 05:02 의견 0
X
사진제공=창원특례시청

[한국레저신문 유인수기자] 창원특례시(홍남표 시장)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진해 서부지역 도시재생과 군항 상권 활성화를 위해 '2022 진해 가을군항제'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창원특례시 도시재생과와 지역경제과에서 추진 중인 충무지구도시재생뉴딜사업, 블라썸 여좌 사업 및 근대상권르네상스사업으로 추진되는 축제프로그램으로, 진해 서부지역 주민과 상인이 힘을 모아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화합을 위한 통합 축제로 개최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한다.

특히, 군항문화페스타는 주민들이 주최가 된 축제기획단과 추진위원회가 축제를 이끈다. 축제기획단은 시민생활문화동아리 화합의 장 경연대회를 연다.

또한 진해 원도심의 과거와 미래를 담은 주제 공연을 할 예정이다.

블라썸 여좌 사회적 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여좌동 들썩 축제 - 어깨춤이 더덩실'은 블라썸 여좌 사업의 프로그램 사업으로 노래자랑과 전 부치기 대회를 중심으로 축제를 구성했다.

풍선마술쇼와 핼러윈(Halloween) 잔치를 열어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즐길 수 있게 준비했다.

창원시 상권활성화재단이 주관하는 근대상권르네상스사업의 군항문화페스타는 진해군항상권 거리 축제와 진해군항대첩 요리경연대회를 준비했다.

벚꽃로 거리에서 펼쳐지는 길거리행진을 시작으로 요리경연대회, 유명 가수 초청 공연, 청소년 춤 대회, 길거리 공연, 체험 행사 등으로 꾸며지고, 행사 기간 진해중앙시장에서 고객 사은 감사 행사도 진행된다.

'2022 진해 가을 군항제'의 축제 감독인 몸부림 대표 강진호 감독은 지역 주민이 주도해 추진하는 통합축제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축제를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