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상어산업박람회 19~23일개최

유인수 승인 2022.10.18 20:52 의견 0
X
사진제공=충청북도

[한국레저신문 유인수기자] 충청북도내수면산업연구소(소장 박천일)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경기도 시흥시 아쿠아펫랜드에서 개최되는 2022 한국관상어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

해양수산부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관상어류, 수조, 용품, 약품 등 60여개 관련 업체가 참가한다.

관상어산업박람회는 관상어산업에 대한 각종 정보 교류로 관련 산업 발전 및 신규 수요 시장개척과 마케팅 지원을 통해 내수시장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2015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관상어,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약'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 내수면산업연구소는 자체 생산한 버들붕어·흰줄납줄개 등 토종민물고기를 활용한 한국형 관상어 개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행사에 참가한다.

내수면산업연구소는 관람객들의 선호도 조사를 통해 관상어로서 연구·개발해야 할 토종민물고기 선정을 위해 자체 생산한 토종민물고기와 열대어 치어를 전시하고 무료 분양하는 등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수면산업연구소 관계자는 "수입산 열대어에 편중돼 있는 관상어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위해 연구개발은 물론 토종민물고기의 우수성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며 "앞으로 도내 관상어 관련 업체들과 박람회에 참가해 우리도 고부가가치 관상어산업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