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하네다 '하늘길', 2년만에 다시 열린다

김대현 승인 2022.06.22 21:29 의견 0
사진제공=한국공항공사

[한국레저신문 김대현기자] 코로나19로 2년간 닫혔던 일본 하네다행 하늘길이 오는 29일부터 다시 열린다.

국토교통부,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는 김포-하네다 노선을 29일부터 일주일에 8회 운항 하기로 일본측과 합의하고, 방한관광객 환대캠페인 등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포-하네다 노선은 2003년 운항 개시 이후 대표적인 한일 간 사업 노선이다. 특히 양국 수도와의 접근성이 우수해 성수기 탑승률이 98%에 육박하는 황금노선이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2020년 3월 이후 운항이 중단된 상태다.

국토부는 지난 5월, 김포공항 국제선 재개 준비를 완료하고 김포-하네다 노선을 이른 시일 내에 복원하기 위해 외교부와 함께 일본 국토교통성·외무성과 긴밀히 협의를 진행해왔다. 그 결과 일주일 8회 운항에 합의했으며, 수요 증가 추세, 항공사 준비 상황 등을 고려해 7월부터 점차 증대할 계획이다.

문체부 또한 지난 1일부터 관광목적 단기방문(C-3) 비자 발급이 재개됨에 따라 이번 노선 운항 재개를 계기로 김포공항 내에 외국인 관광객 환대공간을 열어 방한 관광 재개 메시지를 적극적으로 확산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하반기에는 일본 주요 도시에서 한국 관광 설명회를 개최하고 양국 관광업계 간 교류망 복원을 촉진하는 등 일본 방한 관광시장을 활성화하고 국내 관광산업을 재건하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