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플래그십 '뉴 7시리즈' 전기차 'i7' 최초 공개…하반기 한국출시

김대현 승인 2022.04.21 21:15 의견 0
사진제공=BMW코리아

[한국레저신문 김대현기자] BMW가 7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돌아온 플래그십(기함) 세단 '뉴 7시리즈'를 21일 최초로 공개했다.

7세대 뉴 7시리즈의 차체는 이전 세대 대비 길이 130mm, 너비 48mm, 높이 51mm 각각 늘었다. 축간거리(휠베이스)는 이전 세대 롱 휠베이스 모델보다 5mm 증가해 3215mm에 달한다.

차체 앞면의 헤드라이트 유닛은 위 아래로 분리됐고,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크리스탈 헤드라이트 아이코닉 글로우는 상단 헤드라이트 유닛에 주간 주행등과 방향지시등 기능을 하는 ‘L’자 모양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조명이 내장됐다.

앞좌석에는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BMW 인터랙션 바, 향상된 기능의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 스티어링 휠 뒤쪽 정보 디스플레이에 적용되는 증강현실 뷰 등 혁신적인 기능이 대거 탑재된다.

사진제공=BMW코리아

뉴 7시리즈에는 뒷좌석 승객을 위한 BMW 시어터 스크린도 처음 적용된다. 천장에서 펼쳐져 내려오는 BMW 시어터 스크린은 32대(:)9 비율의 31.3인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구성된다. 8K 해상도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사상 최초로 유튜브 온디맨드 영상 스트리밍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헤드레스트 내장 스피커와 등받이 옵션 익사이터 스피커를 포함한 바워스앤(&)윌킨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5세대 이동통신(5G) 호환 안테나 시스템을 통해 고속 커넥티비티 기능을 지원해 뉴 7시리즈 탑승객은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차세대 7시리즈와 순수 전기 모델인 i7는 올해 하반기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