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리조트㈜ 빅데이터 기반 골프리조트 구축 MOU 체결

유인수 승인 2021.11.06 18:49 의견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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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오크밸리


[한국레저신문 유인수기자]오크밸리(강원도 원주 소재)의 운영사 주식회사 HDC리조트는 골프장 운영플랫폼 개발 IT회사인 AGL㈜ 와 국내 굴지의 통신기업 ㈜KT와 사업협력을 통해 국내 최초로 빅테이터 및 인공지능을 활용한 골프리조트 구축 사업을 본격화 한다.​

기존 골프장 마케팅은 회원 대상으로 일률적인 문자 메시지를 보내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를 게시하는 등 제한적인 형태를 띌 수밖에 없었다. 따라서, 가장 많이 방문할 대상을 시간대나 연령, 가격대에 따라 타겟팅을 하고, 비회원이나 해당 타겟이 속한 좀 더 큰 빅데이터의 타겟에 접근하는 효과적 도구(Tool)를 통한 ‘타겟 마케팅’이 불가능했다.​

하지만 이번 협업을 통해, 골프장과 골퍼 모두 서로에게 가장 매력적인 골퍼와 골프장을 분석하고 추천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빅데이터는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로 사용될 수 있고, AI를 활용한 내장률을 기반으로 여러 변수를 감안한 최대 매출을 이룰 수 있는 가격전략도 수립할 수 있는데 이러한 가격전략은 골프장에는 매출 극대화라는 가장 큰 성과를, 골퍼에게는 가장 합리적인 가격 제안을, 골프장과 골퍼 모두가 WIN-WIN 할수 있도록 해준다.​

HDC리조트 조영환 대표이사는 “오크밸리 골프&리조트는 지금도 고품격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맞게 기존 골프장 운영시스템을 선도적으로 개선하여 현재의 골프장 호황에 안주하지 않고 애프터 코로나 시대까지도 대비하고자 합니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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